개인신용평가체계 종합 개선

관리자 2019.01.17 13:46 조회 수 : 150

GettyImages-vs11138772.jpg


개인 신용 평가 시스템의 포괄적인 개선

1) 제2 금융 부문의 사용에 따른 신용 등급의 완화



두 번째 금융 기관에서 대출을 받은 후 대출의 종류와 금리와 관계없이 신용 점수가 크게 떨어졌다 수 있나요? 올해부터 대출의 이 불합리성은 서서히 해결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금융 서비스위원회는 "2019 개인 신용 등급 체계 개선 계획 '을 통해 CB를 개인 신용 평가 시스템을 개선하고 신용 등급 대출의 특성을 반영하여 신용 위험을 분해하는 것을 발표했다. 과거에는 은행 대출이 제2의 금융 부문을 사용하는 경우 대출 금리와 상품의 종류와 관계없이 신용 등급 하락했습니다. 예를 들어, 은행권의 대출을 받을 때 평균 신용 등급이 0.25도 하락하고 저축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신용 등급이 1.6도 저하 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저축 은행 등의 2번째 금융 상품을 사용하는 고객의 신용은 지폐를 사용하는 고객보다 나쁜 것으로 간주하기 때문입니다. 이 계획의 목표는 금융 부문에 의한 평가의 관행을 제거하고 대출 금리와 종류 등의 「대출의 특성"에 따라 신용 등급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미래에는 CB는 평가 모델을 개선하고 신용 등급이 대출 비율에 따라 변화하게 합니다. 즉, 제2의 금융 부문에도 대출 비율이 낮을수록 신용 등급이 낮아집니다.



신용 등급의 개선책은 저축 은행을 중심으로 1월 14일부터 실시 된 1919년 6월에 상호 금융, 대출, 보험 사업의 목표 융자 비율을 결정한 후에 시행됩니다. 그 결과 금융 서비스위원회는 제2 금융 부문의 약 620,000 사용자의 신용 등급이 증가하고 저축 은행의 약 280,000 사용자의 신용 등급이 0.4 증가 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또한 및 증권 저당 대출 등의 각 사업 부문의 신용 위험에 차이가 없는 경우 신용 점수 하락은 은행의 저하와 같습니다. 1 월 14일부터 시행되는 개정 된 계획에 따라 180,000 중간층 대출 사용자의 신용 등급이 0.6 증가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 신용 등급 체계 → 신용 점수 시스템으로 전환



10등급으로 분할된 신용 등급 시스템은 점차 신용 점수 시스템 재구성됩니다. 기존의 신용 등급 체계는 "평가 시스템」에 의해 운용되고 있으므로 개인의 신용 상태에 대한 심층 평가를 제공하지 않는 것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1800 만 명 이상이 특정 학년 (학년 4-6)에 집중되어 있으며, 각 등급에 절벽 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신용 점수가 664의 경우 신용 등급은 6 가까이 되지만 점수의 차이가 매우 작으므로 7로 분류됩니다. 신용 점수 시스템에 대한 개혁 이후 신용 등급은 등급이 아닌 점수에 의해 주어지기 때문에 금리 계산은 이전보다 정확하게 이루어 신용 평가 시스템에 의해 발생하는 절벽 효과는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금융 서비스위원회는 국민 은행, 신한, 우리, 하나, 농협의 5개의 상업 은행에 1월 14일부터 신용 점수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하고 대출 한도 및 금리를 계산할 때 CB를 신용 점수를 사용합니다. 그 후 신용 점수 시스템을 2020년까지 모든 금융 부문에 서서히 확대합니다.